PAPERONE™ 고객 특집 기사 2021년 4월

2021년 4월 1일

 

Mr. Luke Tseng
Xing Chang Paper Co. Ltd

歡迎來到PaperOne™客戶專訪,透過與客戶深度對談,更加了解APRIL集團的客戶、產業思維、以及與APRIL的合作關係。
Welcome to the PaperOne™ 고객 기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고객, 회사, 업계에 대한 고객 의견 및 APRIL Group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本月的專訪,我們邀請到台灣杏昌有限公司的董事長,Luke Tseng。
이번 달에 우리는 Xing Chang Paper Co. Ltd.의 회장인 Mr. Luke Tseng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PaperOne™: Luke Tseng您好,很感謝您撥空接受我們的專訪,首先,請您先介紹您自己以及杏昌有限公司吧!
안녕하세요, Mr. Luke Tseng.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귀하와 귀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시겠습니까?

Mr. Luke Tseng: 嗨!您好!杏昌由我丈人創立,而我是第二代接班家族企業,和APRIL公司合作的契機是因其在台灣區拓展經銷商,而有幸藉由宇強國際有限公司的董事長Adam She的邀請,從2005年開始陸續協助APRIL銷售PaperOne™產品。네, 소개하게 되서 기쁩니다. Xing Chang Paper Co. 장인어른이 설립한 가족 기업이며 저는 그 2대째 후계자입니다. APRIL Group 파트너십은 2005년 Unique Paper Corporation의 회장인 Adam She의 추천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 회사는 PaperOne™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우리가 파트너십을 맺은 지 16년이 되는 해입니다.

PaperOne™: 這長達16年的合作經驗實在難得,想請問您,貴公司當初為什麼願意選擇APRIL,並長期合作呢?
와! 16년 간의 파트너십은 확실히 주목할 만합니다. APRIL Group을 처음 선택하게 된 계기와 어떻게 장기적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Mr. Luke Tseng: 起初是因為產品品質很好,紙張做得夠厚價格也具競爭力,所以銷量成績不錯。經營一段時間後,除了顧客開始依賴APRIL質優的產品,加上APRIL多元化的產品選擇,也成為顧客重點考慮的要素之一,其次是與APRIL的業務代表Andy Tan的配合良好的產品加上穩健的工廠後勤才是致勝的關鍵。
우리는 처음부터 제품의 품질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종이의 질이 좋고 두껍습니다. 가격도 경쟁력 있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좋은 판매 실적으로 이어졌습니다. 당사의 고객들은 PaperOne™의 믿을 수 있는 품질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PaperOne™이 취급하는 다른 제품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영업 담당자인 Andy Tan과의 좋은 협력 관계 및 효율적인 공장 물류와 함께 PaperOne™와의 파트너십은 장기적인 관계로 발전해 왔습니다.

PaperOne™: 貴公司在經營客戶聽來別有心得,想請問能否請教您杏昌是如何取得成功的呢?
Xing Chang Paper Co.는 뛰어난 고객의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회사 성공의 비결을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Mr. Luke Tseng: 我們銷售的產品很多元,其他廠商專賣影印紙,而我們則是裁切紙及影印紙都賣再來就是配送速度與業務能力,常常客戶晚上9點多10點要貨也是使命必達,久而久之就與客戶建立起革命情感。此外,為了拓展企業規模,我們也在去年收購另一間位於桃園的紙商,藉此擴大在北台灣的通路及生意。
이건 확실히 듣기 좋은 말이네요. 경쟁사가 인쇄 용지에 중점을 두는 반면, 우리는 다양성과 서비스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다양한 제품을 유통합니다. 또한 신속한 배송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 9시나 10시에 주문을 받아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고객과 우리 사이의 신뢰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사업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작년에 타오위안의 제지회사를 인수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북대만으로의 진출과 판매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PaperOne™: 太棒了!成功之餘,想請問貴公司對於永續發展的PEFC標章有什麼樣的看法?會特別使用具標章的產品嗎?
정말 인상적입니다! 귀사의 성공과는 별개로 PEFC 라벨에 대한 귀사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귀사는 PEFC 라벨이 붙은 제품을 사용십니까?

Mr. Luke Tseng: 老實說,現在標章大部分產品都有,端看客戶要求程度。以前,中部的客戶相較不懂這些,更重視產品與服務上的人情味,然而近幾年因環保意識高漲,開始注意到此議題的客戶越來越多了。
당사의 제품 대부분은 PEFC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사용 및 유통은 현재 시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만 중부에 있는 우리의 고객들은 관계와 서비스 수준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해당 문제에 대한 인식이 낮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PEFC 인증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PaperOne™: 原來如此。接著想請教您,隨著電子雜誌、書籍以及電子文件的興起,請問您認為這樣的趨勢會如何影響紙漿以及造紙產業呢?
그렇군요. 종이가 없어지는 추세를 볼 때, 제지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 같나요?

Mr. Luke Tseng: 無紙化的衝擊還好,倒是台灣少子化影響最大。因為我們的主要客戶是公家機關與學校機構,隨著少子化,學校用紙的需求也當然跟著降低。另外,疫情導致的數位教育也同樣影響紙張需求,在此很感謝APRIL公司共體時艱,透過補助讓經銷商能持續堅持。
저는 종이 없는(paperless) 산업의 부흥이 대만의 출산율 감소에 비해 그렇게 심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공무원과 학교 행정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출산 횟수가 줄어들수록 학교 용지에 대한 수요는 감소합니다. 게다가, 팬데믹의 결과로 인한 디지털 교육 또한 종이의 수요를 감소시켰습니다. 총판이 이 기간 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해 준 PaperOne™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aperOne™: 這是應該的,你們是我們最好的作戰夥伴,一定要共體時艱。最後,想請教您,對於貴公司未來五到十年的發展方向有何看法?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었던 최소한 이었습니다. 우리는 단결에서 힘을 찾고, 이럴 때일수록 서로를 지지해야 합니다. 오늘의 마지막 질문입니다. 향후 5~10년 동안 Xing Chang Paper Co.의 우선 과제는 무엇입니까?

Mr. Luke Tseng: 第一當然是面對少子化問題,我們計畫拓展產品清單,如灰卡白卡等,但因為這是更利基的領域,人才招募等都仍在佈局中;第二則是毛利管理,目前紙張毛利低,但我們仍看好長期經營勝出同業後,能再將價格與毛利拉高;最後則是服務精緻化,透過擴展北台灣市場,能發展新的商業契機。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저출산의 영향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레이 카드(gray cards)와 화이트 카드(white cards)와 같은 틈새 제품을 포함하도록 제품 목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 다음은 총 마진 개선입니다. 종이 판매의 총 마진은 거의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가격과 매출총이익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북대만 사업을 확장하고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합니다. 우리 회사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혹시 Xing Chang Paper Co.에서의 삶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PaperOne™ 제품을 찾으시려면 customer_service@aprilasia.com으로 문의하십시오.